오일 컨트롤 밸브(Oil Control Valve, OCV)는 자동차 엔진에서 엔진 오일의 유동과 압력을 제어하기 위해 사용되는 전자 밸브입니다. 일반적으로 캠숴프트 근처에 위치하며, 엔진의 캠샤프트 페이저의 오일 유동 시간과 유량을 제어합니다.
캠샤프트 페이저는 현대 엔진에서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로, 가변 밸브 타이밍(VVT)을 가능하게 하며 VVT 시스템은 OCV를 사용하여 페이저로 오일 유동을 제어하고, 캠샤프트의 위치를 크랭크샤프트에 대해 조정합니다. 이를 통해 엔진은 더욱 효율적으로 작동하며, 출력과 연비가 향상됩니다.
OCV(오일컨트롤벨브)는 가변 배기량 오일 펌프, 가변 밸브 리프트 시스템, 액티브 모터 마운트와 같은 다른 자동차 시스템에서도 사용됩니다. 이러한 응용에서 OCV는 엔진 구성 요소에 대한 오일 유동과 압력을 조절하여 전반적인 성능을 개선하고 배출량을 감소시킵니다.
엘앤텍의 리크테스트(leaktest) 시스템 중 자동화된 오일 컨트롤 밸브 다이얼 테스트 시스템은 세 가지 오일 컨트롤 밸브 구성을 보정하고 테스트하는 시스템입니다. 리크디텍터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한 OCV 리크테스트 시스템은 고속 생산 라인에서 사용될 수 있으며, 시간당 336개의 유닛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이얼 테스트는 오일 컨트롤 밸브를 테스트하고 보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특수한 측정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오일 컨트롤 밸브가 정확하게 작동하고 제어하는 오일 유량과 압력이 원래 목적과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러한 오토모티브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오일컨트롤벨브 리크테스트(리크테스트기) 시스템은 최적의 자동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누설검증, 기밀테스트, 가압테스트 등과 같은 성능 시험장비와의 보정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고속 생산 라인에서 생산되는 오일 컨트롤 밸브는 정확하게 보정되고 테스트되기 위해 자동화된 테스트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엘앤텍사에 개발한 OCV 리크시스템(leaktest system)은 자동차 제조업체 및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에서 각종 생산라인 및 생산제품 안전성 시험등에 응용되어 사용되며 이는 제품의 품질과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자동 오일 컨트롤 밸브, 다이얼 리크테스트
- Automated Oil Control Valve Dial Leak Test System
다음은 오일 테스트용 샘플 리크테스트 그래프입니다. 빨간색 트레이스는 시간에 따른 코일 전류를 나타내며, 녹색 트레이스는 전류에 대한 공급 압력을 나타냅니다. 노란색 트레이스는 전류에 대한 오일 유량을 나타냅니다. 가로로 그어진 노란색 점선은 0.50 lpm, 1.00 lpm 및 2.00 lpm을 나타내며, 다양한 전류 값을 측정하는 중요한 지점을 시각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 그래프는 실시간으로 측정되며, 오일 시험 중에 발생하는 여러 가지 요인을 모니터링합니다. 예를 들어, 코일 전류, 공급 압력 및 오일 유량의 변화를 추적하여 오일 컨트롤 밸브가 정확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테스트를 실행하는 동안 제어 및 조정을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리크디텍터로 부터 수신된 그래프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와 같은 기업에서 오일 시험에 사용되며 컨트롤 밸브의 정확한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제품이 테스트되고 보정되는 동안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됩니다. 이를 통해 제품의 품질과 성능이 향상되며, 고객에게 신뢰성이 높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공기 시험용 샘플 테스트 그래프입니다. 빨간색 트레이스는 시간에 따른 코일 전류를 나타내며, 녹색 트레이스는 전류에 대한 공급 압력을 나타냅니다. 노란색 트레이스는 전류에 대한 공기 유량을 나타냅니다. 가로로 그어진 노란색 점선은 15 slpm, 30 slpm 및 60 slpm을 나타내며, 다양한 전류 값을 측정하는 중요한 지점을 시각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위와 같이 해당 테스트 파라미터와 그래프는 공기 시험을 위한 것으로,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에서 공기 제어 밸브를 테스트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유량 시험에서는 1.0 바의 차압을 유지하면서 현재 신호가 8초 동안 1에서 0.8 암프로 증가한 후 다시 0 암프로 돌아가며, 이때 공급 유량 및 압력 포트가 측정됩니다. 최소 유량은 0-0.78A에서 120 LPM이고, 최대 유량은 0.4A에서 10 LPM입니다. 150mA에서의 최대 하이스테리시스는 2.0 LPM으로 설정됩니다.
그리고 다이내믹 체크 밸브 시험에서는 1Hz로 7초 동안 탱크 포트의 가압을 변조하면서 체크 밸브 유량이 190 LPM을 허용한 한도 내에 측정됩니다. 마지막으로, 밸브 누설 시험에서는 10 psig에서 0.35 ml/초로 설정됩니다. 이러한 리크테스트(LEAKTEST)는 제품의 품질과 성능을 평가하고, 문제가 발생한 경우 이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엘앤텍 리크테스트 디텍터 (LEAK TEST DETECTOR), M1075-56yFH 리크테스트기의 에어 기반 부품이나 시스템의 기능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사용되는 에어기능계기(AIR Functional Test Instrument)의 리크 테스트 결과를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이 화면은 리크 테스트의 종류와 장치에 따라 보여지는 정보가 달라지며 테스트 파라미터, 결과, 오류 또는 경고 메시지 등이 표시됩니다. Result Screen의 목적은 테스트하는 부품이나 리크 테스트 시스템의 성능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엘앤텍사의 리크디텍터와 리크테스팅상의 결과등에 표시된 정보를 기반으로, 작업자는 부품이나 시스템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추가 테스트나 기타 압력테스트, 기밀테스트, 가압 및 내압테스트가 더 필요한지와 다른 유지 보수도 더 필요한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FLUID TO AIR CORRELATION는 유체와 공기 사이의 상관관계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유체 흐름에 대한 정보를 공기 흐름으로 전환하여 리크테스트를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 Midpoint Current는 FLUID TO AIR CORRELATION에서 사용되는 용어 중 하나입니다. 이 용어는 유체와 공기 사이의 관계를 나타내는 공식에서 중간 값을 나타냅니다. 이 값을 기준으로 유체와 공기의 흐름이 매칭되는 지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즉, 유체의 흐름이 측정될 때 해당 유체 흐름에 대응되는 공기의 중간 값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공기 흐름을 기반으로 유체 흐름을 추정하고, 이를 활용하여 제품의 성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FLUID TO AIR CORRELATION'는 유체와 공기의 상관 관계를 나타내는 용어이며 'Current Delta a, A'는 두 개의 전류 값(a와 A) 간의 차이를 의미합니다. 이 용어는 일반적으로 유체와 공기의 유량 및 압력을 측정하고 비교하는 테스트에서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유체와 공기 간의 상관 관계를 이해하고, 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에서는 엔진 오일의 유량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공기 유량을 계산하여 엔진의 성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FLUID TO AIR CORRELATION을 사용하면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고객에게 더 신뢰성 높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FLUID TO AIR CORRELATION' 의 Delta b, A을 나타내는 그래프입니다.
다음은 "Fluid to air correlation"은 유체와 공기의 상호 작용을 평가하고 관련성을 분석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 프로세스에서 "Midpoint Width, A"는 일련의 시험에서 획득한 데이터에서 유체와 공기 간 관련성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Midpoint Width는 시험 중에 얻은 데이터에서 미드 포인트 (중간점)의 전류 값을 사용하여 계산됩니다. 이 값은 일정한 기준 전류 값과의 차이를 나타내며, 이 차이가 작을수록 유체와 공기 간의 관련성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Midpoint Width 값이 작을수록 유체와 공기 간의 관련성이 높으며, 이는 제품의 품질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FLUID TO AIR CORRELATION"은 유체와 공기의 상호 작용을 이용하여 제어 밸브의 동작을 테스트하는 방법입니다. 이 중 "Leakage at Midpoint"는 제어 밸브가 중간 위치에서 유체 누출을 유발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측정 항목입니다.
보통 제어 밸브는 여러 개의 위치 중 하나에서 작동되며, 중간 위치에서는 누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밸브의 구조나 제조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kage at Midpoint"는 이러한 문제를 감지하기 위해 중간 위치에서 발생하는 유체 누출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이 측정 결과를 기반으로 밸브의 신뢰성과 성능을 평가하고, 문제가 발생한 경우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Hysterisis는 제어 장치에서 입력 값이 변할 때 출력 값이 이전 상태에 영향을 받아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현상을 말합니다.
FLUID TO AIR CORRELATION에서 Hysterisis, A는 현재 신호와 이전 신호 사이의 차이를 말합니다. 이는 기기의 정확도와 안정성을 평가하기 위한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이 값이 낮을수록 제어 장치는 더 정확하게 동작하며, 더 높은 정확도와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다음의 'Maximum Flow' (0.1A)과 (1.0A)는 FLUID TO AIR CORRELATION 시험에서 측정되는 값 중 하나로, 전류값이 0.1A일 때 측정 가능한 최대 유량을 의미합니다. 이는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면서도 유량이 일정 수준 이상 유지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측정됩니다. 이 값은 제품의 설계 및 제조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FLUID TO AIR CORRELATION Maximum Flow (1.0A)
오늘 설명드린 OCV 관련 엘앤텍사의 오토모티브 어플리케이션과 오일컨트롤벨브 리크테스트(리크테스트기/디텍터) 시스템개발 및 설비에 관련해서 궁금하신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031-346-7277 이나 leaktop@naver.com 으로 연락주시면 빠른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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